목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은 폐로 가는 기능이 손상되어 숨쉬기가 섬세한 질환입니다. 주로 흡연에 의해 발생하며 습관성 기관지염과 폐기종이 포함됩니다. 증상으로는 기침, 저림,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진행성인 질환이라 완치가 불가능하지만 금연, 약물 치료, 산소 요법 등으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기침은 만성 폐쇄성 폐쇄증(COPD)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기침은 자주 가래를 만들어 내고 아침에 더 심할 수 있습니다. 기침이 감기나 독감과는 다르게 지속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만성 폐쇄성 폐쇄증(COPD) 환자들은 특히 신체 조건 조절 중에 숨이 가빠지는 현상을 지속적으로 목격합니다. 불만이 진행됨에 따라 호흡 곤란이 진정으로 안정 상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상당히 제한합니다.
COPD의 또 다른 증상은 숨을 쉴 때 나는 소리인 헐떡거림입니다. 기도가 좁아지거나 막혀서 공기가 폐로 들어가고 나오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COPD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가슴에 압박감과 답답함을 느낀다고 보고합니다. 이 불편함은 강도가 다를 수 있고, 힘을 내거나 호흡기 감염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COPD는 자주 가래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폐는 자극적인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더 많은 가래를 생산하지만, COPD에서, 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가래가 많아지고 자주 가래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만성 폐쇄성 폐쇄증(COPD)의 경우 숨쉬기 위해 피로를 많이 느낍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개인이 피곤하고 힘이 없음을 느끼게 하여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COPD를 가진 사람들은 감기, 독감, 폐렴과 같은 호흡기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이러한 감염은 COPD 증상을 복잡하게 만들고 더 많은 폐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흡연은 COPD의 주요 원인입니다. COPD 사례의 약 85-90%는 담배 흡연과 관련이 있습니다. 타르, 니코틴 및 일산화탄소와 같이 위험한 화학 물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폐를 손상시킵니다. 이러한 물질은 염증을 일으키고 폐 조직을 파괴하며 기도를 수축시켜 COPD의 두 가지 주요 요인 인 습관성 기관지염 및 폐기종을 유발합니다.
담배 연기를 흡입하면 폐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습관적인 염증은 폐포(공기 주머니)의 파괴와 폐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인 엘라스틴의 분해로 이어집니다. 결과적으로 기도가 손상되어 공기가 안팎으로 유입되기 쉽습니다. 또한 흡연은 점액과 다른 찌꺼기를 제거하는 폐의 능력을 손상시켜 더 많은 억제와 감염 위협으로 이어집니다.
COPD의 진행은 흡연 기간 및 강도와 거의 관련이 있습니다. 흡연이 더 진행되고 흡연 이력이 길어질수록 심각한 COPD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어떤 단계에서든 금연은 불만의 진행을 늦추고 폐 기능을 개선할 수 있지만 조기에 중단할수록 예후가 더 좋습니다.
만성 폐쇄성 폐쇄증(COPD)을 가진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더 심각한 증상을 자주 경험합니다. 증상에는 습관성 기침, 과도한 점액 생산, 호흡 곤란, 헐떡거림, 흉부 압박감이 포함됩니다. 흡연은 또한 증상이 크게 악화되고 의학적 개입을 수반하는 </